전시구성

문화유산, 디지털과 만나다

  • 전시소개
  • 전시구성
전시배치 전시구성

1층 컨벤션 홀

항목 부스 번호 참여기관명 해당분야
디지털문화유산
산업
A01 초분광 시스템, 드론, 3차원 모델링, 디지털 트윈, 디지털 아카이브
A02 3D 스캐너·프린터, 3D 소프트웨어, 디지털 아카이브, 디지털 복원·복제
A03 산업용 대형 FDM 3D프린터
A04 광대역 3D 스캐너, 디지털 트윈, 디지털 아카이브
B01 디지털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유산 영상분석 솔루션
B02 디지털 실측 솔루션, 3D 스캐닝, 디지털 아카이브,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 로봇, AI
B03 드론, 인공지능, 통합 모니터링 플랫폼
B04 NFT, 아카이빙시스템, 공공기관 기록물 관리
B05 3D 스캐닝, BIM, 디지털 트윈,
콘텐츠 기획, IoT
C01 디지털 아카이브, 디지털 복원, 디지털 트윈, AR/VR, 게임 개발
C02 지역 전통예술 기반 XR 콘텐츠
C03 AR/VR/MR/XR, 메타버스
C04 VR/AR,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디자인, 교육, 체험 운영
항목 부스 기관명 교육 내용
디지털문화유산
연구개발
D01 IoT 센서, IoT 통신장비, IoT 스마트펜스
D02 모션 캡쳐, XR, 메타버스
D03 XR, 실감콘텐츠, 메타버스
D04 3D 스캐닝·프린팅, 디지털 복원·복제, 인터랙티브 콘텐츠, 보존솔루션 개발
D05 문화유산 아카이브, HBIM, 디지털 큐레이션, 디지털 콘텐츠 기획, 디지털 스토리텔링
D06 디지털 아카이브, AR/VR/MR/XR, 메타버스, 디지털 복원·복제·트윈, 실감콘텐츠 기획·제작
항목 부스 기관명 교육 내용
디지털문화유산
미래교육
E01 메타버스 교육, 가상공간 체험교육,
문화유산과 스토리텔링
E02 빅데이터·AI 코딩, 메이커 교육, VR·AR 교육
E03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SW 코딩 교육, 핑퐁로봇, 모션메이커
E04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드론 교육,
빅데이터 교육
E05 3D 입체 구조 학습, 언플러그드 코딩, 게임형 컨텐츠, 센서 모니터링, 디버깅 학습

2층 실내전시실

항목 부스번호 참여 업체·기관 전시내용
디지털문화유산
초청전
F01 디지털로 만나는 백제역사유적지구
F02 고증 기반 디지털 복원,
AR/VR, 3D 스캐닝·프린팅
F03 VR/XR, 디지털 아카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