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디지털 DNA를 품다
항목 | 부스 번호 | 참여기관명 | 해당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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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문화유산 산업 |
A11 | 위프코(주) | 3D 스캐닝 서비스, 디지털 아카이브 |
A12 | ㈜넥스페이스 | 3D 스캐너, 프린터 및 소프트웨어 | |
A09 | ㈜스텔라무브 | 컬러 및 대형 3D 프린터 개발 | |
A03 | 3D엔터 | 대형 3D 프린터 개발 | |
A10 | ㈜캐럿펀트 | 매장문화재 전문 3D 소프트웨어 개발 | |
A01 | ㈜리하이 | 드론 및 AI 기반 문화재관리시스템 개발 | |
A08 | ㈜지오스토리 | 초분광 솔루션, 레이저 측량, 모바일 매핑 | |
A02 | WaferMasters | 이미지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개발 | |
A13 | 레이징덕(주) | VR, AR 모바일 콘텐츠 제작 | |
A05 | 충남문화교육협동조합 잇다 | VR, AR 실감형 콘텐츠 제작 | |
A04 | ㈜스쿱 | 3D 프린터 기반 디오라마 제작 | |
A14 | 벤타브이알 | 메타버스, 3D 실감 XR 콘텐츠 | |
A06 | 국외소재문화재재단 | 국외문화재에 대한 조사·연구, 환수·활용 | |
A07 | 한국문화재디지털보존협회 | 국외문화재의 디지털 귀향 및 보존 | |
디지털문화유산 연구개발 |
C01 | 한서대학교 문화재보존과학연구센터 |
문화유산의 조사, 연구, 보존 |
C02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Future Heritage Lab |
가상박물관, 디지털 아카이브, 콘텐츠 기획 | |
C03 | 국립공주대학교 디지털보존솔루션랩 |
디지털 기술 기반 보존·활용 솔루션 개발 |
항목 | 부스 | 기관명 | 교육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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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문화유산 미래교육 |
B02 | 충남과학협회 | 역사게임 만들기 |
B12 | 에듀크래프트 | LED 코딩 | |
B01 | (주)엘리오 로봇틱스 | 코딩을 통한 전시실 모델링 | |
B07 | 국립 공주대학교 생확과학교실 | 3D 펜을 이용한 문화재 만들기 | |
B11 | 다빈치에듀 | 로봇코딩 | |
B06 |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 | 3D 모델링, AR 콘텐츠 제작 |
항목 | 기관·대학명 | 콘텐츠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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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문화유산 초청전 |
백제세계유산센터 | 디지털로 만나는 백제역사유적지구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IDH연구소 |
정조대왕의 수원화성 야간군사 훈련 VAR 콘텐츠 소실된 웅진백제기 공주 정지산 유적 고건축 AR 콘텐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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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공주대학교·문화유산기술연구소·국립중앙과학관 | 청동거울, 과학을 비추다 |